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소 보드게임

#남녀노소 즐기는 보드게임

#밸런스 게임


안녕하세요 깨알 블로거 두루입니다.

오늘은 주말을 맞이해서 집에서 가족들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하나 소개해 보려 합니다.

지난달에 다이소에 갔다가 우연찮게 발견한 제품인데요.



바로 밸런스 게임이라는 녀석입니다.

다이소에 어린이 장난감 코너 같은 곳이 잇는데요. 윷놀이나 바둑, 장기같은 보드게임 부터

부자만들기 라던가 부르마블 비슷한 느낌의 보드게임들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데요.

뭔가 값싸고 재밌어 보이는 이녀석이 눈에 띄였죠



어떠한 보드게임인지 전혀 모르지만 박스에 있는 사진만 봐도 대충 감이 오시죠?

플라스틱 의자로 보이는 녀석들을 마구잡이로 쌓아서 올리는 게임같아요.

밸런스게임이니까 쓰러트리지 않고 많이 쌓는 게임인것 같네요.



다이소 제품이다 보니 2,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어찌되었건 이천원어치 재미만 뽑아내면 성공이라고 생각하고 구매해 주었어요.

대략적인 게임의 느낌은 감이 왔지만 정확한 룰을 파악해야 재미가 있겠죠?

뒷면에 게임방법을 확인해 보았답니다.



1. 의자를 나눠가지고 차례로 한개씩 쌓아줍니다.

(뭐 여기까지는 역시나 상상했던 형태의 보드게임 이네요)

2. 의자를 쓰러트리면 쓰러진 의자를 쓰러트린 사람이 회수하고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젠가처럼 쓰러트리면 끝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가 보군요)

3. 가지고 있던 의자를 모두 쌓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이거 훌라 같은 건가요 ㅋㅋㅋㅋ

룰을 살펴보길 잘했네요. 이렇게 플레이하면 어차피 한방에 승패가 결정 되는 것이 아니니까

좀더 과감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흥미진진 하겠네요.



박스를 열어 봤습니다. 알록달록 플라스틱 의자들이 포장되어 있네요.

마치 행사장 플라스틱 의자 같은데요. 색감이 비비드 하군요 ㅎㅎㅎ

의자가 이런 저렴한 보드게임에 쓰이는 도구치고는 상당한 디테일을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색감도 좋고 의자의 마감도 괜찮은 수준이었답니다. 심지어 디자인도 여러가지라서 쌓아올릴때

의자의 모양에 따라서 다각적인 시도를 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럼 이제 순서를 정하고 의자를 하나씩 쌓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의자를 놓고 얼기설기 의자를 하나둘 걸쳐 올립니다.

견고하게 쌓는것도 좋지만 상대가 쌓아 올리가 난해하게 쌓아 올리는 작전을 써보려고 합니다. 



하단을 제법 견고하게 만들어서 우직하게 잘 버티고 있네요.

슬슬 좀더 과감한 시도로 상대를 자극하는 것이 좋겠네요.

슬슬 의자가 한개 두개씩 떨어져 나가기 시작합니다.



의자로 쌓아올린 탑이 한꺼번에 무너져 버릴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많이 떨어지지 않더라구요.

다 무너져 버릴것 같다가도 서너개가 떨어지고 나면 다시금 견고하게 버티고 서더군요.



무너지고 올리고 또 무너지고 올리고를 반복하다 보니 점점 기하학 적인 모양새가 되어가네요.

동물적인 육감에 몸을 맞기고 손가락 끝에 감각을 살려 밸런스를 찾아줍니다.



도대체 뭘 어떻게 올리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이번엔 꼭 넘어지게 쌓아줘야지... 라고 해도 잘 버티고 섰더라구요.

높은 위험을 감수하고 쌓아 올리게끔 도전의식을 자극하기도 한답니다.



당췌 이건 어떻게 서있는 거죠?? 제가 생각하고 있는 물리법칙으로는 벌써 쓰러져야 했는데 말이죠 ㅋ

물론 물리법칙이라곤 만유인력의 법칙 밖에 모르는 건 비밀



떨구고 쌓고를 몇번 반복하다보니 어느새 또 철옹성 같은 금자탑을 완성합니다.

근데 이거 은근 재밌고 중독성까지 있네요. 도전의식이 샘솟고 승부욕이 불타오릅니다.



간혹 24개의 의자를 다 꼽아 올리도록 승부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승부를 내기 위해서 게임방법을 약간 추가해서 플레이 했는데요.

다 쌓아올린 의자를 하나씩 빼내면서 같은 방법으로 옆에 탑을 다시 쌓아 올리는 거죠

세번인가 연달아서 플레이 해봤는데요. 벌써 본전은 찾고도 남은것 같아요.

얼마나 재밌던지 하는 내내 웃음이 끊기질 않았네요.

아마도 오천원 어치의 웃음을 뽑아낸듯 했답니다.


여러분도 밸런스 게임으로 가족이나 아이들과 함께 소소하 재미를 느껴보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