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핫한 신간 베스트 유튜브의 神(신)

대도서관이 들려주는 유튜브 이야기


안녕하세요. 깨알 재주꾼 두루입니다. 여러분들은 평소에 책을 얼마나 자주 읽으시나요. 저는 일년에 두권정도 읽으면 많이 읽는 축에 속하는 책알못 인간입니다. 일년에 두권정도 읽는다고 해도 대부분 월간 잡지 이거나 그림책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책을 읽는것도 습관이라 평소에 읽어버릇 하지 않으면 멀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 급격하게 맘을 사로잡게 된 책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유튜브의 신~! 왠지 나는 음성지원이 되고 있는 것 같은데 ㅋㅋㅋㅋ 다수의 분들이 평소에 유튜브에 관심도 많고 자주 이용하고 있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쪽에선 이미 정평이 나있는 대도서관이 들려주는 유튜브 이야기라고 해서 구입해본 책. '유튜브의 신'을 읽어 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발행 되기 전에 예약구매를 했습니다. 초판 발행이 5월 3일 이라고 했는데 바로 다음 날인 5월 4일날 받아 버렸습니다. 알라딘에서 구매했었죠. 지금은 대형서점에 잘보이는 매대에서 절찬리 판매중이라고 합니다. 유튜브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이 많아진 지금 적절한 타이밍에 볼만한 책이 나온것 같은 기분입니다. 저는 연휴동안 후다닥 읽어 보기로 합니다.



표지부터 대도서관의 아우라가 뿜어져 나옵니다. 일러스트도 멋있네요. 잊을만 하면 나오는 모자사랑 ㅋㅋㅋ. 유튜브 구독자수 170만명의 잘나가는 1인 크리에이터인 대도서관. 현재 유튜브 1인 크리에어터이자 미디어 제작 광고회사 엉클대도를 운영중이죠. 잘나가는 1인 기업인이로 지금은 1년에 17억을 번다네요. 뭐 구구절절 써있는데 번잡해 보이지 않고 눈에 잘 들어오는 디지인 배치 인듯합니다.



예약 구매자 공약으로 초판 4,000부를 자필 사인해 주시기로 하셨답니다. 그래서 인쇄소에 자신을 가두고 사인하는 장면을 인스타에 인증하시기도 하셨죠. 제가 받은 초판 발행본 역시 대도서관님의 사인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예약특전으로 저자와의 만남 응모도 가능하였지만 100명 정원인 저자팬미팅은 과감히 포기 합니다.


<사진출처 - 대도서관 SNS>

의심해 본건 아니지만 사인 된 종이 뒷편에 잉크가 번진 자국이 있는 것으로 보았을때 인쇄본은 아니었습니다. 스스로를 가둔 인증샷또한 재미있군요. 요즘은 방송에서 틈만나면 기승전홍보ㅋㅋㅋ

유튜브의 신이라는 책은 유튜브를 입문 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을 좀더 쉽고 체계적으로 풀어 놓은것 같았습니다. 이제 막 유튜브를 시작하는 유튜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을 알차게 담아놨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청자들이라면 이미 예상은 하셨겠지만 유튜브 수익공식이라던가 유튜브 조회수 올리라던가 하는 직접적인 기술들은 담겨있지 않습니다. 물론 대도서관 자신도 그런 공식따위는 가지고 있지 않는듯 보였습니다. 그는 이 책에서 확실히 자신이 하고자 하는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걸 끈기있게 밀고나가는 것이야 말로 유튜브의 신이 되는 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정말 막힘없지 재미있게 쭉 읽을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꼭 유튜브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 나를 다시한번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혹시나 책을 보긴했지만 방송을 본적이 없으신 분들은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병맛 가득한 힐링되는 유교방송의 매력에 빠지게 될것입니다. 이상 6년차 대청자 였습니다.


로그인 없이 ♥공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