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레시피 팩토리

#월간 슈퍼레시피

#요리책 추천

   

안녕하세요. 깨알재주꾼 두루입니다.

이번달도 말일이 되기전 어김없이 책자가 도착했습니다.

정기구독중인 요리책인데요. 바로 슈퍼레시피 입니다.

요즘은 정말 책처럼 두세번 쭉 읽고 그냥 책장에 보관만 하고 있답니다 ㅋㅋ



어쨌건 이달도 얼마나 유용하고 건강한 레시피들로 채워져 있을지 살펴 보기로 합니다.



가장 눈에 띄었던건 표지 컨셉의 변화인데요.

표지 디자인 하시는분이 바뀌신건지 컨셉이 전체적으로 바뀐건지 일년동안 고수해온 일러스트 표지가

레시피 메뉴를 강조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네요.

일러스트 컨셉 표지가 귀엽기는 했는데 처음보는 독자들 입장에선 표지에 눈을 사로잡는 요리메뉴가 있는것이

끌림이 더 있을 순 있겠네요.



12월의 제철 메뉴로는 시금치를 꼽을 수 있는데요.

시금치 고르는법과 손질 및 보관법을 간단히 설명해 놓았고 시금치로 만들수 있는 몇가지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연말 파티를 위한 메뉴구성에 관련된 내용도 있었는데요.

메인메뉴가 아닌 사이드 메뉴에 관한 레시피들 이었습니다.



의외로 메인메뉴를 정하는건 쉽지만 사이드 메뉴를 정하기는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메인메뉴를 잘 뒷받침해주면서 입맛을 돋아줄 만한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친절하게도 레시피는 한식, 중식, 양식의 3가지 종류가 소개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연말 파티엔 양식이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그때문인지 그릴자국이 선명한 스테이크 굽는법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집에서도 그릴자국이 선명한 스테이크 굽는법!!

알고보니 야매에 꼼수의 향연



젓가락을 불에 달궈서 인두처럼 지지는 거였어요.

자칫 잘못 따라하면 위험할 수 있으니 꼭 두꺼운 장갑을 끼고 해야겠네요.

사용한 쇠 젓가락은 다시 사용하지는 못할것 같은데

집에서 그릴드 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이 아니라 엄마의 등짝 스메시 예약하는 방법이네요.


개인적으로 제철을 맞은 굴을 이용한 레시피가 돋보였는데요.



살이 통통하게 오른 굴을 이용한 두루치기가 있었습니다.

왠지모르게 정감가는 두루치기 ㅋㅋㅋㅋ



굴튀김도 있었답니다.

정말 바삭바삭 맛있을것 같네요.


이 외에도 일상적인 다양한 레시피들과 엄마표 간식 주말 만찬요리등 다양한 레시피들로 꾸며져 있답니다.

크리스마스 관련된 내용이 전혀 없어서 조금 아쉽기는 했는데요.

아마도 12월 말쯤 슈퍼레시피 2017.01 에 크리스마스 관련된 레시피가 수록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럼 모두들 맛있는 요리 만드시고 즐거운 시간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