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깨알 블로거 두루입니다.

오늘은 TV이야기를 좀 하려고 하는데요.

예전에 살던 집에선 TV를 보기위해 지붕위에 빨래걸이 같은 안테나가 설치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안테나의 수신률이나 지역적인 특성때문에 그다지 깨끗한 화질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마냥 좋아서 삼삼오오 모여서 티비를 시청하곤 했죠.

티비가 잘 나오지 않는 날이면 지붕에 올라가 안테나를 이리 돌렸다 저리 돌렸다 했답니다.

좀더 시간이 흐르자 케이블 티비라는 것이 들어왔고 안테나가 아닌 전봇대에서 선을 따왔죠.

티비가 나오지 않거나 화질이 좋지 않은 난청지역은 위성안테나를 이용한 TV수신이 가능하도록

이른바 스카이 라이프라는 접시형 안테나를 설치해 TV를 보기도 했습니다.

케이블을 임대사업체에 일정 요금을 월별로 지불해야 했었지만 날씨나 지역에 관계없이

일정수준의 화질과 다양한 채널을 보장해 주었기 때문에 케이블 TV의 이용자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근래에 들어서 방송컨텐츠 송출이 전면적인 디지털 송출로 바뀌면서 셋톱박스라는 녀석이 생겨났구요.

대부분 집집마다 셋톱박스라고 불리는 수신기를 달아서 방송을 송신받고 있답니다.

물론 디지털 옥외 안테나가 있다면 셋톱박스 없이도 지상파 채널을 시청할 수 있긴 하지만

여러 채널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보여주는 요즘은 지상파 방송만으로 시청자들을 만족 시킬 수 없겠죠.


저는 kt에서 서비스하는 올레 TV를 시청하고 있는데요. 월별 요금을 내고 다양한 채널을 보고있답니다.

일부 케이블 업체를 제외하면 대부분 IPTV라고 하여 인터넷을 기반으로 실시간 채널이라던가

각종 VOD등을 서비스하고 있답니다. 덕분에 못보고 지나간 드라마나 예능도 다시 볼 수 있죠


그런데 거실에 셋톱이 하나밖에서 없어서 그저 24시간 드라마 플레이어가 되버렸다구요?

그런 걱정이 있으셨던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 APP이 하나 있답니다.



올레TV 모바일 앱인데요. 모바일 기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미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설치해 사용하시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저는 혹시나 해서 윈도우에 포함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해당 어플을 찾아봤답니다.



역시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거실에 설치된 셋톱과는 전혀 관계없이 인터넷을 사용가능한 환경이라면

실시간 채널이라던가 VOD를 감상하는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다만 실시간 채널은 일부 채널이 제외되어 있기는 하지만 제법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물론 서비스 가입자여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다음과 같이 어플리케이션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셋톱박스에서 볼 수 있었던 여러가지 VOD메뉴들과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채널들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드라마나 예능프로 다시보기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군요.



요즘 한창 인기몰이중인 드라마들의 VOD부터 인기 예능, 재미있었던 프로그램들이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역시나 가입자라면 별다른 제약없이 언제나 시청가능하답니다. 재밌는걸 다 챙겨보려면 시간이 모자라겠군요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몇몇 TV채널은 제외되어 있지만 연예,오락 위주의 채널이나 

종편채널 등은 실시간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티비모니터가 없어도 티비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제부터 가족들끼리 리모콘 싸움 하지 마시고 티비시청을 PC에서 즐기세요.



<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 >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