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깨알 블로거 두루입니다.

오늘은 문서를 간단하게 열람하고 출력할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처음 구입하게되면 윈도우 외에는 아무것도 깔려있지 않는게 일반적인데요.

필요한것을 다운받아서 깐다고 해도 유틸리티 정도 뿐이고 덩치큰 소프트웨어는 구입해서 설치해야 하죠.

대표적인것이 한컴의 한글프로그램과 엑셀과 PPT를 사용할 수 있는 MS오피스 프로그램이죠.

그러나 직접적으로 문서작을 하지 않는 분들은 솔직히 구입해서 사용할 이유가 크질 않습니다.

그래도 간혹 첨부 제출용 서류라던가 민원서류등을 작성할때는 문서를 열람해야 하니

곤란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 대비해 민원 사이트에서도 뷰어를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

아무튼 이럴때 필요한게 무료로 제공되는 뷰어랍니다.

뷰어라는 것이 본디 특정확장자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작성된 파일을 해당 프로그램 없이 열람이 가능하도록

만든 프로그램으로 편집이 되지 않는 제약 때문에 구매를 유도하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편의성은 높은 편이죠.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한컴 오피스 뷰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MS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엑셀뷰어나 PPT뷰어 워드뷰어들도 있지만 이것들은 각각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 파일을 확인하는 사용자라면 애초에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되네요.

게다가 어차피 편집은 안되기 때문에 호환성 같은건 크게 걱정할 것이 안된다는 이야기





한컴오피스 사이트 (http://www.hancom.com)에 들어가면 다운로드 섹션에서 해당 뷰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 뷰어는 다양한 기기와 여러가지 OS등, 비교적 광범위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더욱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느낌. 국내 프로그램이라 국내 사용자 입장에서 신경을 많이 쓴것 같군요.





말씀드렸던 것처럼 MS워드의 *.doc파일과 엑셀의 *.xlsx, 파워포인트의 *.ppt까지 읽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역시나 같은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버전과 아이폰의 iOS버전도 제공하고 있군요.





안드로이드 모바일 전용뷰어는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링크되어 있고

아이폰의 경우는 앱스토어에 해당프로그램으로 링크되어 있습니다.




이제 버전에 맞는 뷰어를 다운받아서 설치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문서뷰어인 한컴오피스 뷰어에도 사용권한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요즘 누차 강조하는 무료배포에도 저작권이 있다고 말씀드린것과 비슷한 맥락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는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지만 뷰어프로그램을 사용자의 

다른 추가목적을 위해 이용 한다면 한글과 컴퓨터에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이를테면 한컴오피스뷰어를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배포하거나 프로그램에 포함시키려고 하는 경우,

혹은 그것을 이용해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거나 개별적으로 업로드시켜 클라우딩 배포하는 경우는

사전승인을 받지 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일반사용자는 해당되는 내용이 없으니 크게 걱정할 내용은 아닌것 같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뷰어를 활용하자구요.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