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트북 추천 #신학기 노트북 #삼성 노트북 #삼성시리즈3 #가성비 노트북 #노트북 개봉기

   

안녕하세요. 깨알 재주꾼 두루입니다. 노트북이 필요해서 하나 쿨하게 구입해 봤습니다. 쿨하게 구입했다고 하긴 했지만 고민이 이만저만 큰게 아니더군요. 노트북이라고 하면 한두푼 하는게 아닌 제품이니까요. 이것 저것 따져보다보면 어느새 예산을 훌쩍 넘어서 100만원이 더 들어가죠. 저렴한 녀석들은 한도 끝도 없이 저렴해서 30만원에 가까운 제품들도 있지만 그런 녀석들은 그정도 값어치의 제품임에 틀림 없고 그렇다고 목적에 맞지 않는 저렴한 사양을 구입하는 것 역시 아니다 싶었습니다. 그런 여러가지 고민끝이 삼성제품을 구입하기로 했죠. 가전제품은 너무 오래 고민하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그냥 괜찮아 보이는 모델의 최저가 검색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렇게 노트북이 도착했습니다. 삼성 노트북 시리즈 3의 i5 노트북 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스카이레이크는 아니고 그보다 한 세대 앞인 브로드웰 CPU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각종 쇼핑몰에서 3월 한달동안 아카데미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더군요. 그것이 엄청난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쿠폰을 사용해서 무려 5만원 이나 세이브 할수 있었죠. 그래서 세이브 되는 금액으로 조금 투자를 해서 램을 추가로 장착했습니다. 그래서 박스가 개봉되어서 왔답니다. 깨알같이 봉인도 다시 붙어 놓았더라구요.



박스를 뜯으면 제일먼저 노트북 구성품이 나옵니다. 노트북 아답터와 USB 마우스 입니다. 요즘같은 때에는 소비자 입장에서 노트북 구매시에는 무선 마우스를 주는게 좋은데 아쉽기만 하네요. 뭐 그건 그렇다고 치고 넘어갑니다.



가방 디자인이 너무 올드한 느낌이네요. 삼성노트북 가방은 디자인을 별로 바꿀 생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몇년째 이 디자인이 유지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노트북 바디는 세련미가 넘칩니다. 흰색바디는 왠지 LG제품을 연상케 하지만 아무튼 산뜻한 느낌을 주네요. 노트북 크기에 비해서 슬림한 느낌이고 슬림한 느낌에 비해서는 살짝 무거운 느낌의 노트북 이군요. 그래도 크기에 비해서는 가벼운게 이정도 겠죠?



열어서 켜보려고 했는데 바로 켜지지 않더군요. 배터리가 충전되서 오지 않는가 봅니다. 램을 장착하고 나서 부팅을 안해본건지 아무튼 배터리가 전혀 없는 것 처럼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아답터를 연결해야 할것 같았습니다.



아답터 사이즈는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 아답터와는 크기부터 달랐습니다. 손가락 두개 두께의 크기입니다. 아답터의 출력 용량이 적어졌더군요. 그래서 크기도 줄어든게 아닌가 싶네요. 19v 2.14A의 아답터로 40W의 출력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65W나 요즘 흔한 90W에 비해 훨씬 저전력으로 설계 되었나 봅니다. 아무튼 전기를 덜 먹는 다는건 좋은 거겠죠?



아답터를 꼽고 켜봤습니다. 살짝 귀찮은 몇가지 단계의 활성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대충 살펴가면서 이것저것 클릭해서 진행해 줍니다. 마우스가 있었지만 터치패드로도 충분히 컨트롤 가능하기 때문에 마우스는 뜯지 않았답니다.



마우스는 비닐로 포장된 옛날 삼성 스타일 마우스 였기 때문에 건들지 않기로 합니다.



노트북 좌측에 대부분의 포트들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유선랜 포트가 있구요. HDMI 포트가 그 밑에 있습니다. USB 포트도 연달아 3개가 있는데요. 2개는 2.0이고 하나가 USB 3.0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그치만 어느 녀석이 그것인지 알아차릴 수 없었습니다. 그 밑으로는 스테레오 이어폰 잭이 있었습니다.



반대편을 보았느데 아무것도 없더군요. 켄싱턴 락만 있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시디롬이 없는걸 알고 구입하긴 했지만 모르고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상적으로 시디롬이 있어야 할 자리는 깔끔하게 마감이 되어 옵션으로도 장착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아마도 저 자리에 HDD가 들어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 흐르듯 깔끔하게 부팅되는 윈도우 10

몇가지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하고 업데이트좀 해주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10이 처음 나올때만해도 적응이 쉽지 않았는데 이제는 오히려 깔끔해 보여서 좋은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지막으로 시스템 사양을 살펴봤습니다. SSD 128G가 기본 장착되어 있고 HDD 500G가 추가로 달려 있는 녀석입니다. 거기에 앞에서 말했듯 추가로 장착한 4G 램을 더 넣었죠. 메모리가 8G로 뜨는걸 보니 잘 달려있네요. 역시나 64비트 운영체제에는 그에 걸맞는 사양으로 구성해 주는것이 올바른 선택인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상세사양 링크를 남겨 봅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model/NT300E5K-L51S

그럼 모두들 좋은 구매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