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리자드에서 처음으로 만든 FSP 즉 1인칭 슈팅게임인 오버워치

올 상반기를 휩쓸며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았고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처음시도하는 1인칭 슈팅게임이 이렇게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블리자드 is 뭔들





첫번째 요소는 바로 다양한 캐릭터



[공격, 수비, 돌격, 지원] 4가지 구분의 병과에 공, 수 병과 각 6가지 캐릭터와

돌격과 지원 병과에 각 5가지 캐릭터까지 도합 22가지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심지어 이런 캐릭터들은 국가색도 갖고 있지요. 대표적으로 따발총을 쓰는 D.VA라는 메카닉 조종사 프로필이 한국사람으로 설정 

흔히 해오던 FPS의 돌격, 저격, 보급, 중화기 병과에 고증을 살린 무기를 택해서 여러가지 플레이를 했었다면

오버워치의 경우는 어떤 캐릭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플레이가 극명히 차이가 나고 그 역할과 목적이 뚜렸하다는게 매력이랍니다.

이런 다양한 캐릭터의 존재는 FPS 초보자가 가장 두려워하는 컨트롤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할 수 있답니다.

적어도 22가지 캐릭터중에 할만한 캐릭터가 아주 없진 않을테고 여러가지 플레이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내꺼다 싶은 캐릭터가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저는 아직까진 햇병아리 유저라 저에게 잘 맞는 캐릭터를 찾지는 못했지만 나름 때에 맞추어 변칙적인 캐릭터 선택을 활용해 승패와 관계없이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답니다. 물론 이기는 것도 중요하긴 하지만요 ㅋㅋ


두번째 재미있는 요소는 밸런



앞서 이야기 했듯이 많은 캐릭터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중에 분명 쓰레기같이 매장되는 캐릭터가 분명히 있을터인데

블리자드는 밸런스와 최적화의 귀재였으니 실제로 플레이를 하게되면 22개 캐릭터중에 어느것 하나 후졌다라고 말 할 수 없이 여러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캐릭터로 공격과 수비를 펼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답니다.

솔직히 저는 지원파트에 속해있는 힐러같은 친구들은 취향이 아니라서 별로다 라고 생각했지만 지원캐릭터를 고르는 플레이어 들을 볼때 팀에서 1인분 이상의 몫을 하고 있는게 느껴진답니다. 그래서 요즘은 루시우랑 시메트라도 해보고 있어요


여튼 캐릭터간의 우열을 극명하게 가릴수 없기때문에 적절한 캐릭터 선택으로도 컨트롤 차이를 어느정도 커버할수 있는 수준



세번째 재미있는 요소는 다양한 기술과 궁극기





기존 FPS는 기본적으로 1,2,3,4 숫자키로 무기를 스왑하여 플레이하는 전통적인 방식이었다면 오버워치는 좌클릭 우클릭을 기본으로 시프트키나 E키에 특수한 능력을 넣고 Q키를 통해 캐릭터마다 특별한 필살기술을 넣어줌으로써 오버워치만의 특색있는 플레이를 만들어 냈답니다.

처음 플레이하면서 햇갈렸던 것은 시프트키가 대쉬가 아니었던점 모든 캐릭터가 대쉬가 되는게 아니라는 점이었어요

궁극기도 처음쓸때는 타이밍을 다 놓혀서 불발되기가 일쑤였지만 적재적소에 쓰게되면 난전에서 전세를 한번에 뒤엎는 엄청난 플레이를 펼쳐낼 수 있답니다.



여러가지 재미를 주는 요소들도 더 있긴 하지만

마지막으로 이야기 할 재미 요소는 다양한 맵 입니다.





맵도 국가색이 뭍어나는 형식의 12가지 맵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맵 종류가 생각보다 많아서 오랫동안 플레이해도 지루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같은 맵이라고 해도 공격과 수비가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좀더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한국맵 하나만 업뎃해줬으면 좋겠다 싶네요. 패치와 업데이트 막 퍼주기로 유명한 블리자드니까 언제가는 추가되겠죠?

미국맵만 두개인 불편한 진실 ㅋㅋㅋ


이상 블리자드의 FPS 게임 오버워치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봤는데요

혹시나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시스템 사양표를 준비해 캡쳐해 보았습니다.





용량이 큰편도 아니고 그래픽카드도 일반 게이머라면 충분히 소화 가능한 사양입니다.

제가 확인해본 결과 옵션을 대폭 낮추면 좋지 않은 사양에서도 적당히 플레이는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걸리는 점은 현재 운영체제가 64bit 윈도우여야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부분에서 저도 좀 놀랐네요


다음번엔 기본적인 게임 내용과 플레이 형식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고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혹시나 뽐뿌가 오신 분들을 위해 링크 남깁니다.





가격은 기본 패키지가 45,000,원이랍니다.


제가 롤이 한창 유행일때도 거들떠 안봤는데 이건 PC방 3시간 플레이후 일주일동안 눈에 아른거려서 구입함 ㅋ

여러분들도 어서 오버워치의 세계로 들어오세요


저의 경험치가 되어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