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안의 노래방 / 코시 노래방 마이크 [노래하자] 사용기

   

안녕하세요. 깨알재주꾼 두루입니다. 오늘은 유행이 살짝 지난것도 같지만 아직까지는 트랜디하다고 볼 수 있는 물건을 하나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녀석을 알게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따금씩 방송에 노출되고 했던 터라 금방 어떤것인지 알 수 있었죠. 처음 봤던건 MBC 나혼자 산다에서 박내래씨가 가지고 나왔을때 였어요. 소소한 진행을 할때 사용하거나 무지개 회원들의 노래솜씨를 뽐낼때 사용하곤했죠. 방송을 볼 당시에는 그냥 재미나게 생긴 마이크 소품인줄 알고 있었는데 그게 정말 마이크 였더라구요. 그것도 포터블 노래방 마이크 였다는 사실. 그리하여 쇼핑몰 핫딜로 떠있던 노래방 마이크인 cosy 스마트 노래방 마이크 노래하자를 구입해 봤습니다.



물량이 한꺼번에 많이 빠져서 그랬는지 재고없음 품절로 순차배송되는터라 배송이 조금 걸렸답니다. 핑크와 골드 2가지 모델이 있었는데 제가 주문할 당시엔 재고가 핑크색 뿐인 것으로 나와서 핑크색을 골랐답니다.



제품크기는 일반 스틱형 마이크와 비슷한 사이즈 인것 같네요. 제품박스가 롤케이크 박스만한 크기입니다.



박스의 겉포장을 슬라이드 형태로 빼내고 안쪽에 있는 제품박스를 개봉합니다.



플라스틱 트레이에 노래방 마이크와 충전케이블, 휴대폰 전송용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물건이니 사용설명서는 한번 숙지해 보는것이 좋겠죠



이미 구입당시에 여러가지 기능들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한 상태이긴 하지만 기능이 많아서 몇가지는 써먹지도 못하고 지나칠수 있기때문에 꼼꼼히 다시한번 확인하는게 좋을듯 했습니다. 스마트 노래방 마이크는 핸드폰 어플과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노래방 기기처럼 사용이 가능하구요. 전원만 켜서 일반 마이크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음악연습이나 소규모 행사 진행용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피커가 달려있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마이크 하단에 USB 포트가 있는데 음악이 담겨있는 USB메모리를 연결해 음악을 들을수 있다고 합니다.



크기는 아까 말씀드렸듯 일반 마이크 사이즈에 중간에 네모난 블루투스 스피커가 중간에 달려있다고 보시면되구요. 때문에 일반 마이크보다는 살짝 무겁습니다. 연결방식은 블루투스와 유선케이블로 핸드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력은 3W 스피커 2개로 최대 6W출력입니다. 다소 출력이 약해보이긴 합니다. 배터리는 1800mAh  리튬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3시간 완충에 5~6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원표를 보니 모든게 다 될것 같아 보였습니다. 한가지 안되는게 있다면 외부스피커 출력이 없다는 것이 되겠습니다.



충전은 흔히 사용하는 핸드폰 충전잭인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합니다.

한쪽에 USB 형태인 것이 충전잭이구요. 스테레오잭으로 되어있는 녀석은 핸드폰 유선연결용 잭입니다.



이제 본품을 살펴볼까요.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심플하게 잘 꾸며져 있죠. 전면부에 여러가지 스위치가 있지만 몇번만 만져봐도 금방 어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옵니다. 스피커 출력이 낮으니 고음이나 저음은 항상 최대로 해놓는게 좋겠네요. 볼륨조절 스위치는 마이크의 볼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스피커 볼륨은 반주라고 써있는 스위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노래방 마이크라서 에코조절용 버튼도 탑재되어 있는데요. 에코의 울림은 잘 표현해 냈지만 딜레이가 있어 첫음절의 싱크가 맞지 않고 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스위치가 슬라이딩 형태라 에코를 미세하게 조정하는 데에는 무리가 있어보였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블루투스 연결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제품은 항상 페이링 대기 상태로 부팅되구요. 스마트폰 블루투스 항목에서 해당 제품을 찾아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짧은 멜로디와 함께 핸드폰에 연결이 되게 됩니다. 페어링만큼은 기똥차게 잘되네요.



지나칠수 있는 부분인 스피커의 윗면입니다. 버튼 그림이 3개 그려져 있는데요. 돌출되어있지는 않지만 눌리게 되어 있었습니다. 터치식은 아니고 버튼식입니다. 음악재생시 사용되는 버튼입니다.



하단부 역시 앞서 언급했던 USB 메모리 재생용 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얼마나 활용할지 모르지만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깨알같은 기능이네요.



충전포트는 이곳에 붙어있습니다. USB 포트를 보려고 하다가 찾았네요. 스피커 몸통이 큰편이니까 대부분의 메카니즘이 이곳에 들어가 있나 봅니다. 노래방 마이크이다 보니 아무래도 위생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마이크 헤드가 분리 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분리가 안된다면 노래방 마이크에 사용하는 위생캡을 구해야 겠네요.



마이크 헤드가 분리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더불어 스피커의 허접함도 확인했네요. ㅋㅋㅋㅋㅋ 이런 느낌이었군요. 어쩐지 마이크 옆쪽에서는 소리입력이 약한것 같더라니... 마이크 헤드 안쪽에는 스펀지가 덧붙혀져 있어 필요시 꺼내서 세척하거나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여기다 노래방 마이크처럼 망을 씌우면 소리가 잘 안들어갈 것 같네요. 전반적인 평가를 하자면 그럴싸한 노래연습용 장난감이라고 봐야 하겠습니다. 노래방 기분을 내는 용도로 적합할듯 하구요. 소규모 행사나 모임에 사용할 경우에는 모임의 중요도에 따라서 사용을 고려해 봐야 하겠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들모임 혹은 취미로 즐기는 노래 연습용과 같은 용도로 사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은 마이크적인 성능을 기대하는 부분보다는 외관상으로 보이는 퍼포먼스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리에서 사용해야 할듯 하네요. 그래도 노래방 어플과 연동해 노래방 기분을 낼수 있는 재미만큼은 인정해 줘야할 요물 같은 제품이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