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켓몬고 #포켓몬고 업데이트 #IV GO #Podocs #개체값 측정어플 #IV 측정기 #Poke Genie

   

안녕하세요. 깨알재주꾼 두루입니다. 얼마전 포켓몬고에 대규모 업데이트 패치가 진행 되었었죠. 가장 눈여겨 볼만한 내용은 80여종의 포켓몬이 추가되는 것이었습니다.



80여종의 다음세대 몬스터들이 업데이트 됨으로써 레벨업을 조금더 수월하게 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덕분에 여러 포켓몬 트레이너 들도 다시금 열을 올리고 있기도 하죠. 더불어 포켓몬고 제휴업체들이 잇달아 포켓스탑으로 지정되면서 일부 소외 받았던 지방에 있는 트레이너들도 세븐일레븐이라던지 롯데리아 같은 곳에서 손쉽게 아이템을 충전하여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23일 진행된 이번 패치로 인해서 다양한 몬스터와 포켓스탑의 추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것들이 수정되었는데요. 인터페이스도 약간 수정되어 편리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바뀌었답니다. 하지만 크게 반갑지 않은 소식도 들려왔답니다.



많은 포켓몬 트레이너들이 흔하게 사용했다는 포켓몬고 개체값 측정기인 IV GO와 Podocs의 서비스 중단 인데요. 포켓몬고에 사용되는 구글 계정이 외부로 연동이 어렵게 되면서 서비스가 중지 되었답니다. 왜 때문인지는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개체값을 판단해주는 기능이 게임내에 포함되 있기 때문에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도 이런 어플들은 부정행위 어플이다 아니다 라는 논란이 많았었죠. 


 ▲▲▲▲▲▲ 클릭하여 포케지니 다운로드 ▲▲▲▲▲▲


이미 개체값 측정어플 사용에 익숙해진 많은 유저들은 불편하게 개체값을 손수 계산하면서 플레이를 하는 수고로움을 격을 수 없었답니다. 그래서 황급하게 찾아낸 것이 바로 이 어플 Poke Genie 입니다. 현재는 아이폰 앱스토어에 밖에 없다고 합니다. 추후에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포케지니도 기존에 사용했던 개체값 측정 어플과 비슷한 역할을 수행하는데요.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면 포켓몬의 기본 데이터를 스크린샷을 떠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신에 계정연동이 필요없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기본적인 몬스터 데이터가 잘 보이게 놓고 스샷을 떠줍니다. 그리고 포케지니에서 불러오기를 하면 데이터를 분석해서 개체값을 정리해줍니다.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여러가지 수치들을 인식해서 데이터화 시켜주는 것이죠. 계산기에 일일히 써넣는 수고를 대신해주는 기능이랍니다. 그렇게 보면 스샷을 찍는것이 그다지 수고스러운 일은 아닌것 같네요.



스샷을 찍어놓고 한번에 불러들여서 확인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계정을 연동해 개체값을 측정해주는 어플들이 사라져버린 현 시점에서 이 정도 수준의 어플은 Poke Genie 뿐인듯 합니다. 사용 리뷰를 보아도 제법 쓸만하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더라구요.



얼마전 잡은 탕구리인데 엑설런트가 나왔네요. IV GO로 따지면 SS급 이겠죠? 

'우리는 늘 그랬듯 방법을 찾아낼 것이다.' 라는 말이 떠오르네요ㅋㅋㅋㅋ 아무튼 만든분이나 찾아낸 분이나 다들 대단하네요. 계정연동 막히지 않았으면 외면당할 뻔한 어플이었을 텐데 이제는 요긴하게 사용되겠군요^^

그럼 다들 좋은 트레이너 되시길 빕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